한반도에도 평화의 시작으로 비핵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쟁이 없어지지는 않을 것 같으며 미래 전쟁에서는 전쟁의 방법이 바뀌게 될 것 같습니다. 영화에서 보던 것들이 점점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최첨단 기술의 하이테크 무기들로 개발 중이거나 현재 시행 중인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노무기-Nano Weapons



영화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것입니다. 1966년 SF영화 바디캡슐에 등장하기도 하였는데 이 영화에선 인간의 혈관에 초소형 잠투함을 침투시켜 응혈을 제거 하였습니다. 미국 국방부는 현재 생물학전에 대비하여 나노 무기에 굉장히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생물학전에서는 탄저균과 같은 치명적인 병원체에 대응할 수 있는 나노 무기가 꼭 필요하며 영화 '지구의 멈추는 날'의 우주 곤충처럼 자기 증식이 가능한 공격용 나노 로봇들이 떼 지어 구름처럼 이동하면서 적의 철조망이나 방어막을 자유롭게 이동하여 적의 장비를 공격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무기 시스템-Laser Weapon Sytem, LaWS



이것 또한 영화에서는 이미 단골로 나온 무기입니다. 현재 미국 해군이 개발 중에 있는데 AN/SEQ-3 레이저 무기 시스템 LaWS는 미국 해군이 개발 중인 레이저 대포입니다. 2013년 US S폰스 LPD-15에 장착하여 실험 시험 중에 있다고 합니다. 폰스함 LaWS의 출력은 33kw, 유효사거리는 1.6km입니다. 절단기 등에 쓰이는 고출력 레이저 발진 장치 6개에서 나오는 광선을 한 곳에 집중시키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 해군의 기술 연구기관 해양시스템 사령부에서 한화로 약 438억 원을 들여 개발 중입니다.



레이저포 1발당 비용이 0.59달러에 불과해서 가격 경쟁력으로도 우위를 차지하며 실전 배치하는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2020년 알레이 버크급 이지스함에 유효 사거리 5km인 100kw 출력의 레이저포를 배치한다고 합니다.


*양자컴퓨터-Quantum Computers



트랜지스터로 만들어진 게이트 대신 양자를 연산법칙으로 사용하는 양자컴퓨터는 슈퍼컴퓨터의 한계를 뛰어넘는 첨단 미래형 컴퓨터라 불립니다. '꿈의 컴퓨터' '스스로 생각하는 컴퓨터'라는 별명을 가진 계산 기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래의 첨단 컴퓨터로 보고 있으며 양자의 역학의 특징을 살려 병렬처리가 가능해진다면 기존 방식으로 해결할 수 없었던 다양한 문제를 해결 가능하게 됩니다. 각 선진국의 최고 과학기술원들과 IMB에서 연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능형 로봇-Intelligent Robots



로봇들은 이미 생활 전반에 많이 들어와있습니다. 인간이 하기 힘들고 어려운 것들에 대비해 투입할 수 있는데 병력을 보호하기 위해 미래 전쟁에서는 지능형 로봇은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군인은 컨트롤 타워로 조종만 하고 지능형 로봇을 통해 군사작전을 수행하는 군사용 로봇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전쟁 시 인간이 작전을 수행하기 힘든 기온 차가 큰 전장이나 가혹한 환경에서의 수송, 전투, 지뢰제거, 경계 등의 임무를 맡게 욉니다. 부품 내구성과 높은 기술을 요구하며 자율 이동 기술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데 이미 많은 나라에서 연구 개발 중에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 불릿-Smart Bullets



전쟁에서 기본 무기라고 하면 총. 즉  그 속에 들어가는 탄알입니다. 하지만 총기 기술 개발의 발전은 더뎌지고 있지만 탄알의 발전은 급속도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컴퓨터와 연결된 소형 탄알에서부터 습도, 바람 등 주면 환경에 따라 이동방향을 변형시킬 수 있는 탄알까지 개발되고 있는 중이며 목표물을 타격한 후 주변에 폭발을 일으키도록 설계하는 기술 도 연구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군사용 무인 우주왕복선-Orbital Vehicles



보잉사가 개발하고  운용하는 무인 우주왕복선 X-37입니다. 정식 명칭은 궤도 시험기라고 합니다. 정밀 정찰이 가능하고 미사일 공격도 가능한 비행체라고 합니다. 우주궤도를 마하 25의 속도로 비행할 수 있으며 인공위성을 요격할 수 있는 셔틀로 불리기도 합니다. 주요 임무는 적국의 인공위성 파괴와 정밀 정찰이며 2016년까지 3번의 우주비행이 이미 성공하였습니다.

Posted by 또아맘